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글자수세기 사이트 모음 (네이버, 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by hetnim 2022. 3. 19.

 

문서 관련 작업을 하시게 되면, 간혹 글자수를 세야 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예는 자기소개서가 있으며, 그 외에도 '몇 자 이내로 작성하세요.'라는 문구를 보셨을 겁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들로 여러 가지가 있으며, 오늘은 하나하나 정리해보려 합니다. 웹 사이트에 들어가 문장을 가져와 바로 글자 수를 알 수 있으며, 별도의 서비스로 맞춤법을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되며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

'사람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자수세기/맞춤법 서비스'가 있습니다.

내용을 입력하시면 아래쪽에 바로 표기가 되며, 공백 포함한 혹은 포함하지 않은 글자수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글을 작성하게 되면 맞춤법 체크도 바로 되기 때문에 유용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글자 수 외에도 취업 관련 좋은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는 곳입니다.

 

 

 

 

잡코리아 글자수세기

두 번째는 '잡코리아'입니다. 사람인과 거이 비슷하다 생각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내의 문구처럼, 자기소개서 혹은 필요한 문서의 들어갈 글을 작성하거나 복사 + 붙여 넣기 해주세요.

공백 포함하여 총 글자 수가 나오게 되며, 제외했을 때의 수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 역시, 맞춤법이나 취업에 필요한 좋은 기능들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인크루트도 동일하며, 글을 불러와 숫자를 파악한 다음, '전체 복사'를 통해 원하는 곳의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자신이 작성한 문구를 가져오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 페이지 안에서 바로 작성해 보는 편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곳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평소에도 많이 사용하는 포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친숙하고 편리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사이트들과 달리 여러 가지 서비스는 없지만, 단순하게 글자 수만 파악할 때 좋은 기능을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알아본 글자수세기 사이트의 대한 소개였습니다. 총 4가지로 전달을 드렸으며, 각각 간단한 특징들을 설명드렸는데요. 큰 차이는 없으니 자신이 선호하는 사이트를 활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찾아보면 다른 곳들이 있을 수 있으며, 어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을 한다거나 한컴 오피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편리하다 생각이 드는 부분을 선택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